해외 교원 연수 때 제품 소개…제품 사용 평가회 기회도
원격수업 역량 보인 에듀테크 기업에 해외 진출 기회 제공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0) 여파로 실시된 초·중·고 원격수업에 역량을 보인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에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교육부는 '이러닝세계화사업'의 일환인 해외 교원 연수에 올해부터 국내 우수 에듀테크 기업을 참여시킨다고 11일 밝혔다.

이러닝세계화사업은 사업 협력국에 국내 교육 분야 정보통신기술(ICT)을 전수하고 국내외 교원·정책가를 연수로 교류하는 사업이다.

교육부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초·중·고 원격수업을 지원하면서 역량을 보인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에 해외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 사업의 문호를 열기로 했다.

공모를 통해 최종 선정되는 에듀테크 기업 약 10곳은 향후 2년 동안 '리드(LEAD·Leading Educators for Achieving e-learning Development) 이노베이션 그룹'이 된다.

이들은 'LEAD 아이템'으로서 교육부 이러닝세계화사업 협력국 교원 연수가 있을 때 제품을 소개할 기회를 가진다.

LEAD 이노베이션 그룹 제품 평가회 등을 통해 국내외에 제품을 소개하고 사용 평가를 받을 기회도 갖게 된다.

공모는 이달 13일부터 26일까지 이뤄진다.

선정평가를 거쳐 6월 중순께 최종 선정 결과가 발표된다.

선정평가에서는 기업 비전 및 사회공헌 의지, 제품·서비스 우수성, 교육 현장 활용도, 지속 가능성 등을 본다.

에듀테크·이러닝 관련 대회에서 수상한 경력이 있으면 가산점을 받는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국제교육협력원 이메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온라인 개학 등으로 최근 K-에듀테크에 대한 전 세계 관심이 뜨거운 상황"이라며 "이번 공모를 통해 국내 우수 에듀테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협력국의 교육 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