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부산 부산진구에 있는 쓰리제이에듀학원 내부 모습. 이 학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일 부산 부산진구에 있는 쓰리제이에듀학원 내부 모습. 이 학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부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 5명이 나왔다. 이들은 모두 한 어학원에서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시는 부산진구 소재 한 학원에서 상담을 받은 학부모 A(40)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A씨는 부산시내 84번째 확진자다.

A씨는 이 학원에서 감염된 5번째 확진자다. 보건당국은 A씨가 부산 54번 확진자인 학원 원장과 1대1 상담 후 감염된 것으로 보고 있다. 보건당국이 원장과 밀접 접촉한 14명을 전수 검사하는 과정에서 확인됐다. A씨는 그간 자가격리 중이었으나 증상을 호소하진 않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학원은 부산 54번째 확진자가 원장인 곳이다. 부산 온천교회 신도인 학원 수습직원이 부산 36번째로 확진된 이후 원장(부산 54번)과 고교생 2명(70·83번)이 차례로 이 학원에서 감염됐다.

부산시는 "학원생들은 1평 내지 2평 되는 분리된 공간에서 따로 수업을 받았지만, 원장이 동시에 2개 이상 교실을 오가며 1 대 1로 수업했다"면서 "어학원 특성상 마스크를 쓰기 쉽지 않고 비말이 많이 튀어 감염이 이뤄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A씨를 제외한 나머지 접촉자는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 학원은 현재 운영되고 있지 않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이 시내 학원과 교습소 등에 휴원을 권고했지만, 휴원은 저조한 상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