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단체 "코로나에도 중국인 입국 허용" 문 대통령 검찰 고발
자유연대 등 5개 보수 시민단체는 5일 코로나19 사태에도 중국인 입국을 금지하지 않아 우리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는 데 소홀했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추미애 법무부 장관,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검찰에 고발했다.

이들 단체는 이날 오후 서울 서초구 대검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 박능후 장관, 추미애 장관을 살인·직무유기 혐의로, 박원순 서울시장을 살인죄·직무유기죄·집시법 위반·직권남용·협박 혐의로, 이재명 경기도 지사를 직권남용·살인·직무유기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문 대통령, 박 장관과 추 장관은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해야 할 헌법상의 책무가 있음에도 133개국이 시행하는 중국발 입국 금지를 하지 않고 우리 국민에게 피해가 생겨도 어쩔 수 없다는 미필적 고의로 5일 현재 6천여명의 감염자를 발생시키고 30여명의 국민을 사망케 했다"고 주장했다.

또 "박 시장은 서울시장 직위를 이용해 중국발 입국 금지를 반대해 결국 이 사태에 일조했으며 이 지사는 지난 2일 도지사의 직권을 남용해 압수수색 영장도 없이 신천지 교주 이만희 가택에 강제 진입을 시도하고 강제 검체 채취와 재검사를 강요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