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번 확진자 접촉 제주 체류자 코로나19 '음성'…자가격리 조치(종합)
신종 코로나비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31번째 확진자(61세 한국인 여성)와 접촉한 제주 체류자에 대한 감염 여부 조사 결과 음성 판정이 나왔다.

제주도는 대구 31번 확진자와 접촉한 도내 30대 남성 A씨에 대한 도 보건환경연구원 진단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도는 의심사례 유형에 따라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A씨를 서귀포의료원에 격리 조치했으며 음성 판정을 받은 후에도 23일 자정까지 자가(시설) 격리를 명령했다.

또 접촉자 A씨와 함께 생활 중인 동료에 대해 대중교통 이용 자제 및 외출 자제를 권고하고 개인위생 교육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요청했다.

현재 A씨는 코로나19 관련 증상은 없는 상태다.

도의 조사 결과 A씨는 지난 9일까지 대구에서 거주하다가 10일 제주에 왔으며 11일부터는 도내 직장에 근무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도는 이날 오전 질병관리정보시스템을 통해 대구시 중앙역학조사관 조사 결과 A씨가 대구 체류 중 31번 확진자와 접촉했다는 사실을 통보받았다.

도는 통보를 받은 직후 서귀포의료원으로 A씨를 옮겨 검체 채취를 시행했다.

보건 당국은 A씨가 확진자 31번이 다녀간 대구 남구 신천지대구교회에서 확진자를 접촉했다고 했으나 A씨 본인은 교회방문을 부인하고 있다.

도는 현재 기준 제주에서 코로나19 감염 여부로 조사를 받은 사람이 총 171명이며 이 중 148명이 음성 판정을 받았다.

나머지 23명은 검사가 진행 중이다.

도는 제주 코로나19 유입 방지를 위해 제주공항 외에 출발 시점 다른 공항에도 발열 감시를 하도록 정부에 건의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