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비정규노조 '직접 고용 정규직 전환' 촉구
한국가스공사 비정규직 노동자들이 10일 대구 본사 등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직접 고용 정규직 전환'을 촉구했다.

지난 7일부터 무기한 파업에 돌입한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 한국가스공사비정규지부 소속 노조원 90명은 이날 대구 동구 신서동 가스공사 8층 사장실에서 연 기자회견에서 "공사는 정부지침을 준수해 노사전문가협의회에 임하겠다는 약속을 저버리고 근무 중인 전환 대상자들을 대량 해고할 수 있는 안을 마련해 협의에 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비정규 노동자들이 요구하는 해고자 없는 전환채용, 정년보장 직접 고용 안은 정부지침을 바탕으로 작성한 것이다"며 "공사는 공공기관 책무를 다하고 비정규직을 즉각 직접 고용하라"고 촉구했다.

또 "공사가 해고자 없는 직접 고용을 확정할 때까지 투쟁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같은 시각 노조는 서울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도 지지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정규직 전환 지침이 각 기관에서 지켜지고 있는지 정부가 관리 감독을 해야 하는 데도 2년 반 동안 수수방관하고 있다"며 "과연 노동자들을 위한 정부가 맞는지 의구심이 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준식 공공운수노조 위원장은 "노동자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약속을 지키라고 투쟁하고 있다"며 "정부는 공공기관이 어떻게 운영돼야 하는지 다시 한번 입장을 밝혀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