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29일 인천국제공항에서 마스크를 쓴 승무원들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29일 인천국제공항에서 마스크를 쓴 승무원들이 이동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 6번째 확진자와 설 연휴 기간 밀접하게 접촉한 딸이 충남 태안군 어린이집 교사로 확인돼 지역 사회와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해당 어린이집은 31일부터 폐쇄 조치돼 휴원에 들어갔다.

한국일보 보도에 따르면 태안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최초 2차 감염자인 56세 남성(6번째 확진자)이 설 연휴 자신의 딸과 사위와 밀접하게 접촉했다고 이날 밝혔다.

접촉자 중 딸은 태안군 소재 A 어린이집 교사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딸은 설 연휴 직후인 28~30일 3일 동안 어린이집에 등원한 영유아들과 접촉한 것으로 보인다. 면역이 취약한 아이들에게도 바이러스가 전파됐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사위 역시 직장에 출근했다.

태안군에 따르면 지난 23일에서 27일 사이 6번째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한 딸과 사위는 내달 10일까지 자가 격리된다. 태안군은 계속해서 하루 두 차례씩 증상 발현 여부를 확인하는 등 능동 감시할 예정이다.

한편 맘카페 등에서는 어린이집 교사가 신종 코로나와 관련해 격리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충격에 휩싸였다.

당분간 어린이집에 아이를 보내지 않겠다는 부모들이 속출했다. 신종 코로나 사태가 향후 얼마나 지속될지 알 수 없어 부모들이 애를 태우고 있다.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