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걸어온 인제 빙어축제 성공 예감…'스노온' 이모티콘 인기
'원조 겨울축제' 인제 빙어축제의 대표 캐릭터 '스노온'이 큰 인기를 끌며 제20회 인제빙어축제의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인제군 문화재단은 빙어축제 대표 캐릭터 스노온을 형상화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2만1천924건을 무료로 배포했다고 1일 밝혔다.

스노온 이모티콘은 이벤트를 시작한 지 3시간도 채 되지 않아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며 모두 소진됐다.

이용자들이 수량을 더 늘려달라는 요청이 쇄도하는 등 '스노온'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에 인제군문화재단은 추가 이벤트 진행 여부를 검토 중이다.

이와 함께 제20회 인제빙어축제는 스노온과 함께하는 또 하나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20년 걸어온 인제 빙어축제 성공 예감…'스노온' 이모티콘 인기
행사장 내 비치된 토퍼를 활용해 사진을 찍고 본인 SNS에 해시태그 #제20회 인제빙어축제, #스노온, #인제빙어축제 등을 올리고 인증하면 스노온 스마트톡 5종 총 5천개를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한다.

군 문화재단은 지난해 개최된 제19회 인제빙어축제에 처음으로 '소노온' 캐릭터를 선보였다.

또 스노온 캐릭터를 활용한 스노온 USB, 스노온 망토, 스노온 인형을 개발, 축제장 내에서 사용 가능한 빙어 페이를 이용하거나 충전 시 금액에 따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군 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른 시일 내에 스노온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겠다"며 "인제빙어축제가 성공 개최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20년 걸어온 인제 빙어축제 성공 예감…'스노온' 이모티콘 인기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