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유치원 폐원 안내 등 따른 학부모 혼란 해소 차원

경기도교육청이 학부모들의 혼란 최소화 등을 위해 도내 사립유치원들의 내년도 원아모집 일정을 직접 파악하기로 했다.
경기교육청, 사립유치원 '원아모집 일정' 직접 파악 나서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도내 사립유치원의 2019학년도 원아모집 일정을 조사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 파악한 원아모집 일정을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할 계획이다.

도 교육청이 사립유치원의 원아모집 일정을 조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도 교육청이 이같이 직접 사립유치원들의 원아모집 일정 파악에 나선 것은 일부 사립유치원이 폐원 또는 원아모집 중단 계획을 알리면서 학부모들 사이에서 혼란이 빚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일부 사립유치원의 폐원 등에 대한 도 교육청 차원의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교육부에 따르면 지난 2일 기준으로 전국에서 28개 사립유치원이 폐원신청서를 내거나 학부모에게 폐원 계획을 알렸다.

한 곳은 원아모집 중단을 안내했다.

도내에서는 하남의 한 사립유치원이 내년 3월에 폐원하겠다고 경기도교육청에 신청서를 냈다.

해당 유치원은 사립유치원 감사 결과 자료에서 이름이 공개된 곳이다.

도 교육청은 '학부모 동의와 유아지원계획' 등이 미흡하다는 이유로 이 유치원의 폐원신청서를 반려했다.

용인지역 일부 사립유치원도 원아모집 중단 움직임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특정 사립유치원의 정확한 내년 원아모집 정보를 학부모들이 알 수 있게 하고자 조사를 벌이는 것"이라며 "만약 사립유치원 측이 조사에 응하지 않는다면 학부모 접촉 등 다양한 방법을 강구해서라도 현황을 파악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정당한 사유 없이 폐원이나 원아모집 중지 및 보류를 하는 유치원을 우선해서 특정감사 한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