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인은 이미 소환…이지사·김부선씨 소환 수순 밟을듯

지난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의 저격수 역할을 자처한 김영환 전 바른미래당 경기지사 후보가 피고발인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는다.
'이재명 저격수' 김영환 피고발인 조사… 경찰수사 가속
경기 분당경찰서는 '이재명캠프 가짜뉴스대책단'이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김 전 후보와 여배우 김부선씨를 고발한 사건과 관련, 27일 오전 10시 김 전 후보를 피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한다.

지난달 26일 가짜뉴스대책단은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 전 후보 등을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했다고 밝힌 바 있다.

대책단은 당시 "김 전 후보가 제기한 의혹은 허위사실이며, 김부선씨 또한 김 전 후보가 허위사실을 공표할 계획인 것을 인지한 것으로 보이므로 공범이다"라는 취지의 주장을 폈다.

경찰은 김 전 후보를 상대로 6·13 지방선거 과정에서 이 지사의 여배우 스캔들이나 친형 정신병원 강제입원 의혹을 제기한 근거와 배경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분당서 수사과는 김 전 후보측이 이 지사를 고발한 사건은 '지능범죄수사팀', 이 지사측이 김 전 후보와 김부선씨를 고발한 사건은 '사이버팀'으로 나눠 동시에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공지영 작가와 방송인 김어준씨, 주진우 기자 등이 참고인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를 받았다.

중요 관련자들에 대한 수사가 순차적으로 진척됨에 따라 이 지사와 김부선씨도 피고발인 신분으로 경찰에 소환될 시점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관측이 나온다.
'이재명 저격수' 김영환 피고발인 조사… 경찰수사 가속
경찰 관계자는 "양측이 서로를 고발한 사건이어서 특정 대상자는 한쪽에선 고발인, 또 다른 쪽에서 피고발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게 됐다"라며 "민감한 사안인 만큼 수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내용을 밝힐 순 없다"라고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