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쁘라삐룬 (사진=기상청)


오늘 전국에 장맛비가 리고 있는 가운데 내일(2일) 제주도는 북상하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PRAPIROON)'의 영향을 받겠다.

1일 일요일 기상청에 따르면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현재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다. 특히 전라 해안과 경남 남해안, 일부 경상내륙에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와 함께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전국 100~250mm, 서울·경기도, 강원 영서 북부, 남해안, 지리 산부근, 제주도 산지 등은 3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또 내일(2일)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고, 제주도는 북상하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고 남부지방은 새벽과 밤에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다.

특히 모레(3일)는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서쪽지방은 오후늦게나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한편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은 03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쪽 약 39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25km(약 7m/s)로 북서진하고 있으며, 내일(2일) 3시경에는 일본 오키나와 서북서쪽 약 210km 부근 해상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