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흐리고 일부 지역 비 소식 미세먼지 좋음 (사진=이미지스톡)


오늘은 전국이 흐리고 일부지역에 비 소식이 있는 가운데 원활한 대기확산과 일부 지역은 강수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좋음'을 보이겠다.

11일 월요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전남 남해안과 경상도는 오늘 낮까지, 제주도는 밤까지,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영동은 오전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또 대기불안정으로 중부지방(강원 영동과 강원영서중.북부 제외)에는 오늘 오후부터 밤 사이, 남부지방(경상 동해안 제외)에는 오늘 오후부터 내일(12일) 새벽 사이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특히 이날 오후부터 12일 새벽까지 내리는 소나기는 강수량의 지역차가 크겠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며 전라 동부 내륙에는 우박이 떨어질 가능성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

예상 강수량은 남부지방 10~40mm, 중부지방, 제주도 5~20mm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18~25도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12일까지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고,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 영동과 경상 동해안은 낮 최고기온이 20℃ 내외로 평년보다 3~5℃ 낮겠다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박미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