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아이-한경아카데미 MOU

숙박 예약사이트 호텔엔조이를 운영하는 (주)메이트아이와 한국경제신문사 교육전문부서인 한경아카데미는 최근 공동 교육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에 따라 양사는 올해 하반기 중소형 호텔 개발·운영 최고경영자(CEO) 과정을 개설하기로 했다.

메이트아이는 지난해까지 6회차에 걸쳐 CEO 교육 과정을 개설, 600여 명의 중소형호텔 예비 창업자를 배출했다. 7기부터는 한경아카데미와 공동으로 운영하게 된다.

강경원 메이트아이 대표는 “교육전문 기관인 한경아카데미와 손잡고 호텔 예비 창업주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와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며 “교육이 중소형 숙박산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경영자 양성에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6기 부동산 경매 특수물건 실전반

부동산 경매 기초부터 특수물건, 실전투자까지 완성하는 과정이 열린다. 한경아카데미는 6월16일부터 7월21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제6기 부동산 경매 특수물건 투자 실전반’을 연다. 경매를 통해 내 집을 마련하려는 사람이나 재테크를 원하는 사람, 투자비법 및 권리분석을 배우려는 공인중개사, 월세로 노후를 대비하려는 사람 등에게 초점을 맞춰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주택 상가 임대차 보호법, 권리분석, 토지투자기법, 입찰분석, 특수물건 분석기법(집합건물, 대항력 있는 임차인, 지분경매), 현장 임장 실습, 선순위 가등기, 특수물건 사례분석 등으로 구성된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6회차에 걸쳐 진행한다. 교육비 50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