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티콘 구상·상품 등록’ 5주 완성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아도, 그림을 그리지 못해도 상상력만 발휘하면 이모티콘을 만들어 돈을 벌 수 있다. 한경아카데미는 5월23일부터 6월20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5주 완성 이모티콘 구상부터 상품 등록까지’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디자인을 전혀 모르는 사람부터 디자인 분야 경력단절자, 이모티콘·캐릭터 디자인소품 분야 취업 희망자, 관련 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강의한다. 프로그램은 이모티콘 시장의 현황과 이모티콘 기획·제작 노하우, 나만의 캐릭터 상품화하기 등으로 구성한다. 수업은 매주 수요일 또는 목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5회차에 걸쳐 이뤄진다. 교육비 23만원. 일러스트 또는 포토숍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때문에 노트북컴퓨터를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핵심인재와 저성과자 관리전략 특강

기업 경쟁력을 결정짓는 인재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한경아카데미는 6월8일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 강의실에서 홍석환 우송대 교수(HR전략컨설팅 대표)를 초청, ‘인재 다양성 관리 - 핵심인재와 저성과자 관리전략’이란 주제로 특강을 한다. 특강 내용은 ‘핵심 인재와 저성과 인력 고민해결’ ‘인력유형별 성과관리 어떻게 할 것인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력관리 프로세스’ ‘타 기관들의 사례 공유’로 구성된다. 수업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교육비 22만원(현장 결제 시 25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

이호철의 원페이퍼 문서기획력 과정

한 장으로도 설득력 있는 논리와 실행방법을 표현하는 기획서 작성법이 있다. 한경아카데미는 6월11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중림동 한국경제신문사 3층에서 ‘이호철의 원페이퍼 문서기획력 과정’을 열고 기획서 작성의 비법을 전달한다. 이번 과정은 △논리력과 설득력이 뛰어난 글로벌 스탠더드 중점 학습 △실무 중심 △강사의 저서인 《맥킨지식 문서력》으로 진행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구조화와 문장화, 목업 패키지, 비주얼 차트, 원페이퍼 등으로 구성된다. 교육비 55만원.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