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봉주 성추행 폭로자 "당시 호텔에 머문 기록 있다"
"정봉주, 공개 인정하거나 허위사실 유포로 고소하라"
정봉주 성추행 폭로자 증거 /사진=연합뉴스
정봉주 성추행 폭로자 증거 /사진=연합뉴스
인터넷 언론사 프레시안을 통해 정봉주 전 의원에게 과거 성추행을 당했다고 폭로한 여성이 직접 기자회견을 열어 사건 당일 시간대를 확인했다.

A씨는 27일 오전 서울 서초동 서울지방변호사회관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당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포스퀘어를 통해 자신이 렉싱턴 호텔에 있었음을 기록한 증거를 공개했다.

A씨는 "구체적인 시간을 더듬기 위해 백방으로 2011년 12월 23일의 기록을 찾던 중 최근 위치기반 모바일 체크인 서비스 '포스퀘어'를 통해 증거를 찾았다"며 "당시 렉싱턴 호텔 1층 카페 겸 레스토랑인 뉴욕뉴욕에서 오후 5시 5분과 37분에 '기다리는 시간'이라는 문구와 뉴욕뉴욕 룸 안에서 찍은 셀카사진과 함께 체크인한 기록을 발견했다"고 말했다.

그는 가장 논란이 된 사건 발생 시간에 대해 지금까지 침묵했던 이유에 대해 "시간대에 관한 명확하지 않은 기억을 내세우면 오히려 혼선을 가중시킬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하고 "시간대 논란이 이 자료로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씨는 사건 직후 자신의 남자친구에게 보낸 이메일과 함께 이들 기록을 수사기관에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당시 자신이 성추행 피해를 봤다는 사실을 털어놓은 친구들이 자신의 '미투' 폭로 이후 연락해와 '증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전했다.
정봉주 성추행 폭로자 증거 /사진=연합뉴스
정봉주 성추행 폭로자 증거 /사진=연합뉴스
정 전 의원 측이 사건 당일 찍은 사진 780여장을 준비했다고 말한 데 대해서는 "일부 사진만 공개했을 때 모순점이 드러났으니 전부 공개해서 의문점을 해소하는 것이 논란의 종지부를 찍는 일"이라며 사진을 전부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그는 자신의 '미투' 폭로가 정 전 의원의 서울시장 출마 선언 날짜와 겹친 이유에 대해 "이달 5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대한 미투 폭로가 있은 이후 동료 기자와 상의해서 이튿날인 6일에 '미투'를 하겠다고 결심했고 7일에 보도됐다"며 "정 전 의원의 (시장 출마 선언 등) 일정까지 고려해서 (폭로 시점을) 짠 사실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 전 의원에게 바라는 것은 공개적인 성추행 인정과 진실한 사과"라며 "여전히 성추행 피해를 당했다는 제 말이 거짓이라고 주장하려거든 저를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고소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은 A씨의 신상 보호와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사전에 신청한 기자들만 참석할 수 있었고, 피해자에 대한 사진·영상 촬영은 허용되지 않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