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주초 소환 (사진=뉴스영상 캡쳐)
이르면 주초 소환을 예정으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의혹에 대한 수사가 다음 국면을 맞이한다.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서부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 오정희 부장검사는 안희정 전 지사를 소환 조사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검찰은 지난 6일 충남도 전 정무비서 김지은씨의 고소장을 접수한 데 이어 14일 또 다른 폭로자 A씨의 고소장을 검토했다.

검찰은 범죄 장소로 지목된 서울 마포구 한 오피스텔을 비롯해 충남도청 도지사 집무실과 비서실, 도지사 관사, 안 전 지사 자택 등을 압수수색 했다.

또한 비서실 직원 등 안 전 지사와 김씨의 평소 관계를 증언해줄 수 있는 주변인들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상황을 분석했다.

한편 검찰은 안 전 지사 싱크탱크인 '더좋은민주주의연구소' 연구원으로 알려진 A씨의 추가폭로 사건에 대해서는 신원 폭로의 2차 피해방지를 위해 하고자 조사 여부까지 극비에 부치며 신중을 기하고 있다.

안 전 지사 측 변호인은 "아직 소환 통보나 시기 조율 논의는 없었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안 전 지사는 김씨가 검찰에서 조사받던 지난 9일 예고 없이 검찰에 나와 9시간 30분가량 조사를 받았다.

검찰은 새로 수집한 증거 및 참고인 진술이 축적됐고 새로운 고소인까지 나타나 안 전 지사에 대한 재조사는 반드시 필요하다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이에 추가 폭로자 A씨의 고소 내용을 포함해 검찰이 안 전 지사를 소환하는 시점은 이르면 이번 주 초로 전망된다.

안 전 지사는 김씨가 제기한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추행 혐의와 직원 A씨가 주장한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추행 및 강제추행 혐의를 받고 있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