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 살려내란 말이야"…슬픔에 잠긴 합동분향소
"우리 엄마 살려내. 살려달란 말이야."
27일 밀양 세종병원 화재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가 마련된 밀양문화체육회관에는 슬픔이 무겁게 내려앉았다.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는 조문객들 발길 속에 유가족들은 슬픔을 감추지 못하고 일부는 목놓아 울거나 울분을 토했다.

이날 오전 9시에 문을 연 합동분향소에는 낮 12시 30분까지 1천200여명의 시민이 찾아 영정 앞에 헌화하고 명복을 빌었다.

한 조문객은 "어떻게 밀양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라며 차마 말을 잇지 못했다.

다른 조문객은 "제천 화재 참사가 난 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런 일이 또 발생해 밀양 시민으로서 너무 안타깝다"고 말했다.

아직 장례식장을 잡지 못한 10여명의 희생자 유가족들은 합동분향소에 모여 참을 수 없는 슬품에 눈물을 흘렸다.

유가족은 희생자의 위패와 영정 앞에 엎드리거나 주저앉은 채 울음을 터뜨리고, 허공을 향해 소리를 지르며 통곡했다.

한 유가족은 합동분향소를 방문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등에게 "병원에는 오지 않다가 왜 이제야 왔느냐. 아무도 장례를 치르도록 도와주지 않았다"면서 울분을 토하기도 했다.

또 다른 유가족은 "우리 엄마 살려내, 살려 달란 말이야"라고 외치며 목놓아 울었고, 조문 온 시민들도 함께 눈시울을 적셨다.

이에 김 장관 등은 "아직 장례식장을 잡지 못한 유가족을 위해 오늘 중으로 장소를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화재 참사로 84세의 어머니를 잃은 A(60)씨는 "어머니가 다리가 불편해 처음엔 다른 병원을 찾았다가 독감 환자들로 붐비는 바람에 세종병원에 입원했다"며 "불과 이틀 입원했는데 그사이 이런 일이 벌어질 줄 누가 알았겠느냐"며 황망해 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