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이태성원장>
<사진제공: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이태성원장>
양악수술은 주걱턱, 안면비대칭, 부정교합, 돌출입 등 얼굴 전체의 비율을 바로 잡아주고 정확한 교합을 위해 턱을 올바른 위치로 이동시켜 주는 수술과 더불어 치아교정을 함께 하여 기능적인 개선 효과뿐만 아니라 미용적으로 비포, 에프터 변화가 매우 크기 때문에 수술 후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수술 중 하나이다.



하지만 간혹, 부정교합과는 관계 없이 단순하게 상악과 하악의 길이만 길거나 돌출입으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에는 치아 교정 없이 양악수술만으로도 해결이 가능한 ‘노교정 양악수술’로 여성스럽고 자연스러운 인상으로 개선할 수 있다.



또한 노교정 양악수술은 치아교정을 생략하기 때문에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지만 돌출입이나 주걱턱, 안면비대칭의 문제점을 안고 있다고 해서 누구나 적용되진 않는다. 정확한 적용 가능여부는 정밀 검진 및 의료진과의 정확한 상담 후에 결정 해야 한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전문의 이태성원장은 “노교정 양악수술은 기존 양악수술과 다르게 임상 경험이 축적된 전문의만 가능한 고난도 테크닉인 리버스 셋업 테크닉(하악-상악 순서로 수술)으로 집도하여 수술적 오차 및 턱관절의 불안전성을 줄이고, 수술의 안전성을 확보해 수술적 오차를 최소화하기 때문에 치아교정을 생략할 수 있다” 며 덧붙여 “또한 7체크 시스템으로 (수술직전, 하악 절제 전,후, 상악 절제 전,후, 상악 고정 후, 수술부위 봉합후) 치아교합을 7번이상 확인하여 정확하게 수술하고, 초정밀 턱관절 등록시스템과 관절 유지술, 교합유지술로 1mm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아이디병원만의 핵심기술력이 더해졌다.” 고 설명했다.



하지만 노교정 양악수술의 경우 양악수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선 정확한 신경선 주행로 파악이 필수이며, 양악수술을 결정하기 전 정밀 진단과 심도 깊은 상담을 토대로 임상 경험이 풍부한 분야별 전문의의 협진이 이루어지는 의료기관에서 수술을 진행한다면 신경 손상의 위험 없이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