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사진=DB)


오늘 날씨는 한파 특보가 발효된 중부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일부 지역에 눈이 내리겠다.

10일인 수요일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은 기압골의 영향에서 벗어나 북서쪽에 위치한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충북 남부와 경상 내륙에는 아침까지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또 충남과 전라도, 제주도는 서해상에서 만들어지는 눈 구름대 영향으로 구름이 많겠고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제주도 산지 10~30cm(많은 곳 50cm 이상), 충남, 전라도 5~15cm(많은 곳 전북, 전남 서해안 20cm 이상) 제주도(산지 제외) 2~7cm, 서해5도, 충북 남부, 경상내륙 : 1~3cm 등이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6~3도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에 한파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한파는 당분간 지속되겠으며 밖의 지역에서도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다며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특히 한파 특보가 발효된 중부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내일은 기온이 더욱 낮아 한파특보가 확대.강화되는 곳이 있겠으며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추위가 이어지겠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으로 예상된다.

김경식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