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과 경영학의 기초를 배울 수 있는 한경 겨울방학 경제캠프가 내년 1월4일부터 6일까지 연세대 인천 송도 국제캠퍼스에서 열린다. 미래 경제·경영학도와 기업가, 금융인, 무역인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생각나무 키우기’ 프로그램이다.

김수욱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이승훈 전 서울대 경제학과 교수, 김정호 연세대 특임교수, 안재욱 경희대 경제학부 교수, 오철 상명대 경제학부 교수가 고교생들을 경제경영의 세계로 안내한다. 김수욱 교수는 ‘경영학 놀이터’ 강의를 통해 경영학 기초를 설명해준다. 이승훈 전 교수는 미시경제를 잘 이해하는 데 필요한 10대 원리 등을 강의한다. 오철 교수는 거시경제를 알기 쉽게 풀어놓는다. 안재욱 교수는 ‘화폐와 중앙은행’을 주제로 강의한다. 참가자들은 강의를 통해 화폐의 역사와 정의, 중앙은행의 역할 등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김정호 교수는 여러 기업가를 소개하면서 청년들이 기업가의 꿈을 키울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캠프에선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시간이 마련돼 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고교생활, 학교생활, 진로 고민 등에 대한 이야기를 후배 고교생과 나눈다.

한경 경제캠프는 2박3일 동안 대학 캠퍼스 내에 있는 강의실과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배운다. 캠프 참가 신청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02)360-4052

고기완 연구위원 dad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