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코, 제1기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가져
벡스코(대표이사 함정오,왼쪽)는 스마트센터 벡스코 홍보와 SNS 마케팅의 일환으로 제1기 벡스코 블로그 기자단 5명을 선발하고 발대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벡스코 제1기 블로그 기자단은 지난달 신청을 통해 최종 5명을 선발했다. 직장인, 대학원생, 주부 블로거 등 다양한 이력의 블로거 들로 모집됐다.

벡스코 블로그 기자단은 벡스코 공식블로그와 개인이 보유한 블로그를 통해 활동하게 된다. 벡스코 정책과 주관행사 홍보는 물론 외부 주최자 개최행사, 벡스코의 특화된 유·무형 가치를 발굴해 기사화하고 부산의 다양한 축제 및 행사소식을 알리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홍보 사절단 역할을 한다.

이번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와 블로그 기자단 운영 방안 교육 및 블로그 기자단의 역할, 벡스코 블로그를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기자단과의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함정오 벡스코 대표는 “벡스코 블로그 기자단이 부산시민은 물론 전국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벡스코와 부산을 널리 알리는 온라인 홍보대사로 자부심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벡스코 제1기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기간은 올해 말까지. 벡스코 블로그는 개설 이후 다양한 기사가 게시돼 있으며, 하루 평균 600여명이 방문할 정도로 관심도가 높다고 벡스코는 설명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