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문회 예정대로 (사진=DB)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 연석 청문회가 예정대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6일 국민의당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는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조선-해운산업 구조조정 연석 청문회’(일명 서별관회의 청문회)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날 김 수석부대표는 “지금 준비 기간이 턱없이 부족해 부실 청문회가 될 우려가 있는 것도 사실”이라며 “그러나 마냥 청문회 연기만을 고집할 수는 없다고 생각해 8~9일 정상적으로 청문회에 임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 여러분은 혈세가 투입된 조선·해양 산업 구조조정에 관심이 많고, 한진해운 문제도 같이 다뤄지길 원할 것”이라며 “청문회 준비 기간이 촉박해 상당히 걱정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최선을 다해 의혹을 풀어드리겠다”고 말했다.

김 수석부대표는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이날 오전 목욕탕에서 3당 원내수석부대표가 만났다. 그런데도 여당에서는 변화의 기미가 없더라”고 말했다.

이어 “여당이 추천한 원자력안전위원 후보자 추천안이 국회에서 부결되고 장관 해임건의안 제출에서도 야 3당이 공조하면서 새누리당이 굉장히 감정이 안좋아졌다”며 “조경태 청문위원장도 야당이 참석하지 않아도 강행하겠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더민주도 8~9일 안을 수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관련해 더민주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청문회를 연기할 필요가 있다는 데에는 변화가 없다”며 “그러나 날짜 문제 때문에 전체 청문회를 거부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