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키스컴퍼니는 오는 25~30일 충남 서해안 5개 섬을 찾아 다니는 ‘섬마을 힐링음악회’를 연다고 4일 발표했다.

‘섬마을 힐링음악회’는 25일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항에서 50km이상 가장멀리 떨어진 신비의 섬 ‘외연도’를 시작으로 26일 여우섬이라고 불리는 ‘호도’, 27일 화살을 꽂은 활처럼 생긴 ‘삽시도’ 등에서 열린다.

이어 28일 장구모양의 아름다운 섬 ‘장고도’, 30일 충남 보령에서 가장 큰 섬 ‘원산도’에서 각각 열린다.

공연 시작시간은 오후 6시 30분으로 5개 섬 모두 동일하다.

이번 ‘섬마을 힐링음악회’는 오투린(O2린) 소주를 생산하는 충청지역 향토기업인 맥키스컴퍼니와 충청남도, 보령시가 함께 지역경제발전 및 문화복지를 위해 손을 맞잡고 추진한다.

조웅래 맥키스컴퍼니 회장은 “계족산 황톳길에서 시작해 중앙로 지하상가까지 피아노를 옮겨가며 찾아 다녔지만 바다건너 섬을 찾아가는 힐링음악회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앞으로도 발길이 닿기 어려운 곳을 열심히 찾아 다니며 즐거움을 나누는 음악회를 계속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맥키스오페라의 ‘뻔뻔(fun fun)한 클래식’은 남녀노소 국적불문하고 3代가 함께 즐겨 볼 수 있는 공연으로 매년 계족산 숲속음악회와 찾아가는 힐링음악회 등 매년 평균 120여회 이상의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