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원정도박 사건 수사관 등…검찰, 혐의점 내사

정운호(51·구속)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전방위 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정 전 대표의 '구명 활동'에 검찰 수사관 등 내부 관계자들이 여럿 개입했다는 의혹을 들여다보는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사정당국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이원석 부장검사)는 이미 수뢰 혐의가 포착된 서울고검 박모 검사 외에 일부 검찰 수사관 등 금품수수 의혹이 불거진 내부 관계자가 더 있다는 첩보를 입수해 내사를 벌였다.

검찰은 정 전 대표나 브로커 이민희(56·구속기소)씨 등과 빈번하게 접촉한 흔적이 있는 검찰 관계자들을 수사선상에 올려놓고 의심스런 자금 흐름, 불법행위 연루 혐의 등을 추적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정 전 대표의 원정도박 사건을 수사한 부서에서 일했던 한 수사관이 정 전 대표 측으로부터 금품을 받았다는 첩보가 입수돼 검찰이 확인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수표로 1천만원이 전달됐다는 의혹도 돌고 있다.

이들 외에 정 전 대표 측과 금품을 주고받은 것으로 의심되는 내부 관계자들의 구체적인 정황과 명목 등이 확인되는 대로 검찰의 증거 확보 절차와 소환조사 등이 이어질 전망이다.

앞서 검찰은 2014년께 정 대표에게서 감사원의 감사 무마 및 관련 소송 청탁 등을 명목으로 1억원을 수수한 혐의로 박모 검사의 주거지와 서울고검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

(서울연합뉴스) 최송아 기자 song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