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가습기 살균제 (사진=해당방송 캡처)


정진석 가습기 살균제 피해에 대해 검찰과 정부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8일 국회에서 열린 '가습기 살균제 피해 대책 당정협의' 모두발언에서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는 "한점 의혹 없이 국민앞에 낱낱이 밝혀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정진석 원내대표는 가습기 살균제 피해에 대해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에 착수하겠다. 청문회도 하겠다"고 전하며 이번 사건에 대한 검찰과 정부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특히 지난 1991년 '원진레이온' 사태를 언급하며 "정부의 대응은 원진레이온 사태와 크게 달라보이지 않는다"며 "질병관리본부는 2011년 4월 가습기 살균제의 유해성을 확인했다. 왜 복지부와 식약처, 질병관리본부 등은 간난아기와 산모의 억울한 죽음에 대해 본격적인 역학조사를 하지 못했느냐"며 늦장 대처를 질타했다.

이어 "왜 지난 5년 동안 진상규명을 유가족들과 제조업체의 싸움에 맡겨놨냐"며 "서울대 수의과 교수 그리고 옥시측은 살균제의 유해성을 확인한 실험결과를 고의적으로 은폐한 의혹을 받는다. 많은 목숨을 앗아간 것으로 추정되는 화학 물질의 유독성을 어떻게 돈 때문에 은폐 할 수 있느냐"고 꼬집었다.

마지막으로 정진석 원내대표는 "검찰은 이번 사태의 전말을 성역없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복지부 등 관계 당국은 검찰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자체조사를 실시해 달라"고 주문했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