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산학협력단 산하 주력산업마케팅지원사업단은 최근 홍콩에서 열린 2016 글로벌 소시스 컨슈머 전자전시회에서 대전지역 기업들의 마케팅을 지원해 1000만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냈다고 3일 발표했다.

주력산업마케팅지원사업단은 지난달 11~14일까지 홍콩의 아시아 월드 엑스포 전시장에서 열린 이 전시회에서 창신정보통신, 님버스, 이노템즈, 솔미테크 등 4개 업체에게 프리미엄 독립부스를 제공하고 통역, 컨설팅, 바이어 초청 등 마케팅 서비스 일체를 지원한 결과 140여명의 바이어 발굴과 700만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올렸다.

또 별도의 바이어 상담장을 전시장 내에 마련해 바램시스템, 맥스웨이브, 한경아이넷, 시리우스 등 4개사의 제품을 시연하는 홍보 활동을 벌였다.

민간수출상사와 공동으로 바이어 교섭, 초청장 발송 등 사전 마케팅을 진행하고 현장에서 4개사 제품의 수출 상담을 대행한 결과 90여명의 바이어 발굴과 300만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냈다.

바이어 등은 전자전 이후 직접 해당 기업을 방문할 계획이어서 가시적인 수출계약체결이 발생 할 것으로 한남대는 예상했다.

신윤식 주력산업마케팅지원사업단장은 "앞으로 글로벌 협업 플랫폼을 만들어 지역기업들을 대상으로 꾸준히 수출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