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질 수밖에 없는 이유'…aSSIST 빅데이터MBA 설명회
[ 김봉구 기자 ]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은 오는 29일 서울 양재동 스포타임에서 빅데이터MBA 입학설명회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세돌 9단과의 바둑 대결에서 인공지능(AI) 알파고의 완승을 예상한 김진호 교수의 특강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aSSIST 빅데이터MBA 주임교수인 김 교수가 1부에서 ‘이세돌이 질 수 밖에 없는 이유’란 주제로 AI와 빅데이터의 실체에 대해 설명한다. 2부에선 장동인 빅데이터전문가협의회 대표의 ‘빅데이터 분석의 현재와 미래’ 제하 강연이 진행된다. 3부는 빅데이터MBA 재학생과 만나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 과정은 ‘실전형 데이터 과학자’ 양성을 목표로 개설된 특화MBA다. 현업 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1년6개월 안에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받을 수 있다.

학교 측은 “빅데이터MBA 과정에 입학하면 경영학·통계학 등 경영분석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우고 데이터를 활용한 기술분석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한 전략적 의사결정과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 등 현업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설계했다”고 말했다.

빅데이터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홈페이지(www.assist.ac.kr)를 통해 사전신청한 뒤 참여할 수 있다. 세부 문의는 전화(070-7012-2764)와 이메일(ymchoi@assist.ac.kr)로 하면 된다.

[한국타이어 장착한 BMW X5 타보니…][삼성 사장단, '숫자' 공부…알파고發 수학 열풍 합류], [치킨 프랜차이즈, 해외 영토확장에 '올인'하는 까닭은], [삼성 "OLED 미완성 기술…올해 2세대 SUHD TV 주력"], [애널리스트가 맛본 탄산주, 무학은 '니치'…하이트진로는?]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