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 통증의 원인, 스포츠-일에 의해 초래

팔꿈치 통증의 원인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팔꿈치 바깥쪽의 뼈로상완골의 외상과라는 부위가 있는데, 여기 붙어있는 손목과 손가락을 움직이는 건 들에 염증이 생긴 상태로 외상과염이라고 하며, 테니스를 치는 사람에게 흔히 발생한다고 하여 테니스 엘보우라고도 한다.

팔꿈치 바깥쪽에서 전완이나 손으로 방사되는 통증을 느끼며, 움켜쥐는 활동을 할 때 통증을 느끼고, 힘이 빠질 수도 있다.

격렬한 손상이나, 근육에 과부하가 걸리는 반복적인 활동에 의해 초래될 수 있다. 이 상황은 스포츠나 일, 환자의 일상 활동의 변화 같은여러 가지 활동에 의해 초래될 수 있다.

대부분 보존적 치료로 좋아지며, 통증을 악화시키는 일반적인 활동들은 피하거나 적어도 그만두어야 한다. 소염제는 테니스 팔꿈치의 통증과 염증을 조절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며,스트레칭과 근력 강화 운동이 특히 중요하다.

팔꿈치 통증의 원인, 반복적인 활동에 의해 초래..심하면 수술까지?
팔꿈치 통증의 원인 (사진=DB)

가죽 띠는 건이 뼈에 붙어있는 곳에서 스트레스를 덜어주려는 것이다. 이러한 치료에 듣지 않고 증상이 심할 경우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아 볼 수도 있으며, 모든 방법이 실패하고 통증이 심하게 지속되면염증이 심한 건의 일부를 제거하는 수술을 고려할 수도 있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팔꿈치 통증의 원인, 요즘 나도 팔꿈치가 아프다”, “팔꿈치 통증의 원인, 운동을 너무 많이 해서 그런가”, “팔꿈치 통증의 원인, 운동을 쉬어야겠다”, “팔꿈치 통증의 원인, 스트레칭 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