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애그텍 '명품 기능성 식물영양제' 2종 출시
친환경 미생물제제 제조업체인 MVP애그텍(대표 정해자)은 식물의 뿌리활착과 생육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식물영양제 2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뿌리발육전문제(발근제)인 'MVP활착근'과 신개념 식물칼슘제인 'MVP활력칼' 등이다.

이들 제품은 청정지역에서 선별한 우수균주를 자체 보유한 기술로 특성시험 한 뒤 맞춤형 균주를 배양, 100% 원액을 사용한다.

식물의 영양분으로 작용하는 아미노산, 핵산,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등의 유용물질(대사산물)생성과 흡수율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MVP활착근'은 식물의 필수영양소 및 미량요소 6가지를 포함한 천연아미노산과 미생물 배약원액을 100% 사용해 뿌리발근은 물론 고기능의 영양원 공급까지 1석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함께 출시한 'MVP활력칼'은 총 7~8종의 유용미생물을 최적 조건으로 장기 배양·숙성시켜 생성된 대사산물을 이용, 제제화된 고농축 액상칼슘 제품 흡수율이 탁월해 부패방지와 저장성을 높여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게 한다.

특히 고농축 고순도 칼슘과 붕소가 최적비율로 함유돼 있어 칼슘의 흡수와 이동이 빠르게 진행돼 작물의 상품성을 좋게 하는 장점도 지녔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 회사의 정해자 대표는 "이들 제품들은 20여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탄생한 명품 기능성 식물 영양제"라며 "최근 중국으로도 수출길에 오르는 등 판로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MVP애그텍은 앞서 인삼재배농가용인 토양미생물제제 'MVP진생'과 모든 농작물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토양 및 식물영양제 '슈퍼미라클'을 개발, 출시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