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치료는 물론, 비만이 낳은 다른 질병도 함께 개선할 수 있어

회식 잦은 당신, '한방 다이어트'로 건강 지켜라!
최근 가수 엄정화의 다이어트 시 애로사항이 공개돼 웃음을 자아냈다. 그 이유는 “술자리를 좋아하는 엄정화가 술 조절을 못하면 한 번에 살이 찌기도 하고, 술자리가 생기면 그것 때문에 다이어트를 관리하기 어렵다”고 그녀의 몸매관리 트레이너가 솔직하게 밝혔기 때문이다.

그런데 사실 그녀와 비슷한 상황에 처한 현대인이 부지기수다. 본격적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한 사람일지라도 술을 꼭 마셔야 할 자리가 있다면 거절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 특히 연말이 다가오는 요즘에는 ‘술자리’ 약속이 잦아져 다이어트의 굳은 결심이 까딱하면 넘어 질 세다.

그러나 이 같은 상황일수록 마음을 단단히 먹어야 할 필요가 있다. 알코올은 배부름을 느끼고 음식섭취를 중단하게 만드는 뇌 부위를 마비시키는 특성이 있는데, 이로 인해 ‘가짜 배고픔’을 느끼게 되면 절제가 거의 불가능하다. 결국 술에 취해 이것저것 먹어대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될지도 모르는 일이다.

그렇게 되면 그 동안 유지해온 몸매를 망치는 것은 물론, 한 해를 마무리하는 데 큰 오점으로 남을 수 있다. 이에 한방에서는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깨져버린 몸의 균형을 찾아주고 비만을 해소해주는 한방다이어트를 권장하고 있다.

개인별 특성에 맞춰 처방되는 ‘한방다이어트’ 치료

참한의원 김도준 원장은” ‘한방다이어트는 개인의 몸 상태에 맞춘 약재를 이용하고, 경락 경혈 자극점에 침을 놓아 건강하고 날씬한 바디라인이 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비만 치료를 위한 한약은 극심한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될 수 있는 어지럼증이나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없애주며, 치료 기간 중에도 불쾌감이나 불편함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처방해줍니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한방다이어트의 한약처방은 순한 약재로 이루어져 있어 장기간 복용하여도 안전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한방다이어트’는 비만치료에만 주안점을 두지 않고, 다이어트와 함께 건강한 몸을 되찾는 데에 목적이 있어 비만이 낳은 다른 질병도 함께 개선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처럼 바디라인과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한방다이어트’는 다이어트성공을 꿈꾸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수 있다. 두 달도 채 남지 않은 2011년, 내년이 다가오기 전에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를 시행하면서 2012년 계획을 조절해보는 것은 어떤 가.

건강하고 날씬한 바디라인이라면 내년 여름바캉스는 물론, 사계절 내내 스타일에 대한 고민을 날려버린 채 신나는 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