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은 올 하반기 700여명을 선발한다. 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원서를 접수하며 서류합격자에 한해 다음달 9일 한화인적성검사(HAT)를 실시한다. 1차,2차 면접 시기는 사별로 별도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11월 중순 발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에 학력과 연령 제한은 없으나 영어 성적 우수자는 우대한다.

HAT는 지원자가 한화그룹의 인재상에 적합한 인물인지 평가하는 제도로 인적성,상황 판단,적성 검사로 나뉜다. 인적성 검사는 신입사원이 갖춰야 할 최소한의 인성을 검사하는 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상황 판단 검사는 직무상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대한 대처 방식을 평가하고 적성검사는 언어,수리,공간 지각 능력 등 기본 인지능력을 측정하는 문제가 출제된다.

당락을 좌우하는 면접은 1 대 1 면접,블라인드 면접,영어면접 등 계열사별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1차 실무면접은 지원회사의 실무자나 부 · 차장급 직원이 면접관으로 참석해 집단토의 면접,영어면접 등으로 지원자의 능력을 평가한다. 2차 임원면접에선 가치관,태도,인성 등을 중점적으로 검증한다.

경력사원모집은 계열사별로 수시로 이뤄진다. 지원자격,채용시기,모집 분야 등 상세한 채용조건은 한화그룹 전용 채용사이트인 넷크루트(netcruit.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욱 기자 ins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