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권 학생위한 강좌개설…모바일용 강의 첫선
올해 `수능강의 커리큘럼ㆍ강사진' 발표

교육방송 EBS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 대비 강좌와 관련해 이른바 `스타 강사'들을 대거 영입했다.

또 중위권 학생들에 초점이 맞춰졌던 강좌를 최상위권 학생들도 끌어들일 수 있도록 다변화하고 모바일용 압축강의도 처음으로 선보인다.

EBS는 24일 이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011학년도 수능 대비 수능강의 연간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발표하고 25일부터 EBS플러스 1TV와 인터넷(EBSi)을 통해 서비스에 들어간다.

EBS는 올해 수능강좌의 가장 중요한 변화로 강남지역 사설 인터넷 학원가에서 `스타강사'로 꼽혀온 강사 30명을 영입한 점을 꼽았다.

박담(언어), 최원규(외국어), 설민석ㆍ이용재(사회탐구), 민석환ㆍ김철준(과학탐구) 등 학원가 스타 강사들이 앞으로 1년간 핵심강좌를 맡게 될 것이라고 EBS는 설명했다.

EBS는 "기존 22명을 합쳐 모두 52명의 공교육, 사교육 스타 강사를 확보하게 됐다"며 "사설 인터넷 강의업체가 갈수록 대형화되면서 수강료도 고액화 추세를 보이고 있어 서민들의 사교육 고충을 덜어줄 수 있는 강사라면 모두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수능강좌의 또다른 특징으로는 수준별 강좌의 다양화를 들었다.

개설 강좌수는 모두 810개로 작년 수준을 뛰어넘었을 뿐 아니라 그동안 강의가 중위권 수험생 중심으로 이뤄졌던 점을 감안해 올해부터는 최상위권 수험생들까지 끌어들이는데 주안점을 뒀다는 것이 EBS측 설명이다.

모바일 기기가 보편화되는 추세를 반영한 모바일용 `압축강의' 800여 편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압축강의는 50분짜리 강의를 사진, 동영상, 그래픽 등을 동원해 5∼10분 분량의 파일로 만든 것으로 각종 모바일 기기를 통해 다운로드받아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EBS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도 EBS 수능교재와 수능과의 연계율을 더욱 높여나갈 방침"이라며 "EBS 강의만으로 수능 만점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준삼 기자 jslee@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