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여대는 18일부터 23일까지 2010학년도 정시모집을 실시한다. 일반전형과 7개의 특별전형(국제학부Ⅱ,스크랜튼학부Ⅱ,사회기여자,농 · 어촌학생,전문계고교,기회균형선발,특수교육대상자)으로 이뤄진다. 지난해까지 수시모집에서 선발하던 전문계고교 전형이 올해부터 정시모집으로 모집시기를 변경해 35명을 선발한다. 사회기여자(20명),농 · 어촌학생(100명),기회균형선발(20명),특수교육대상자(10명)도 특별전형이다. 2010년 1월19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정시모집 일반전형의 인문 · 자연계열과 의류학과는 모집단위별 정시모집 인원의 50%에 대해 수능 반영영역 합산성적 순으로 우선 선발한다. 나머지 모집인원은 학생부 40%,수능 60%의 입시 총점 순으로 뽑는다.

학생부는 교과(90%)와 비교과(10%)를 반영한다. 교과의 경우 모집단위별로 지정된 교과영역에서 상위 30단위의 석차등급을 사용하고 3개년 동안의 출석과 봉사를 비교과로 반영한다. 교과성적은 각 석차등급별로 백분위점수를 부여한 후 '평균 백분위점수'의 일부와 '평균 백분위점수 급간별 기준점수'를 합산해 산출한다.

수능 성적은 모집단위별 반영영역의 백분위점수를 사용한다. 모집단위에 따라 반영하는 영역이나 영역별 반영 비율에 차이가 있다. 정시 모집요강 또는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지원 모집단위의 수능 반영영역에 관계없이 4개 영역(탐구영역의 경우 3개 과목 이상 응시)에 모두 응시해야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다만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모집단위는 수능 반영영역만 응시해도 된다.

정시모집 특별전형인 국제학부 전형Ⅱ는 정시모집의 모든 전형에서 유일하게 수능점수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국제학부 인원 10명 이상을 선발한다. 서류 60%,영어면접 40%를 반영하며 서류전형 성적순으로 영어면접 대상자를 선발한다.

스크랜튼학부 전형Ⅱ는 10명 이상을 선발한다. 합격생은 특정 전공 영역 없이 자유전공으로 입학한 뒤 자신의 주 전공을 결정한다. 홈페이지(http;//enter.ewha.ac.kr) 전화(02-3277-7000)로 문의.

김동민 기자 gmkd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