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대행 길정우)는 '내용전달 중심' 콘텐츠에서 벗어나 활동과 참여를 기반으로 하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법을 강의에 도입하고 미국 등 세계 각국 대학들과 공동 개발한 콘텐츠로 글로벌 교육을 실시하며 재학생의 해외 탐방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각종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미국 존스국제대학(JIU)과 창업지도사 자격증,프로젝트 관리사(PMP) 자격증 과정을 공동 개설했다. 국내 최초로 설립된 군 · 경상담학과와 노인복지학과 등 이색학과들도 눈에 띈다. 군 · 경상담학과는 군내 전문심리상담관과 경찰 · 교도분야에서의 청소년 · 여성분야 심리상담전문가를 양성하고 제대 군인 및 경찰의 전직을 지원한다. 노인복지학과는 노인 관련 전문가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수하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며,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서울사이버대는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의 캠퍼스를 마련해 국제회의실 실습실 등에서 재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또 경기,강원,부산,호남 등 전국에 걸쳐 지역학습관도 운영 중이다. 신입생들이 온라인 학습시스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SCU 멘토링제도'를 도입,선 · 후배 간의 유대감 형성 및 학습능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연간 40억원 규모의 장학제도를 다양하게 운영해 재학생 50%가 혜택을 받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29일까지 2010학년도 상반기 신입 · 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인간복지학부,심리 · 상담학부,사회과학부,경상학부IT · 디자인학부 등 5개 학부 14개 학과다. 이번 모집에는 일반전형,특별전형,산업체 · 군 위탁생 전형,장애인 전형 등으로 나눠 신입생 2077명,2학년 편입학 121명,3학년 편입학 2352명 등 총 45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홈페이지(www.isc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02)944-5000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