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 경영대학원은 국내외 경영환경 및 문화적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멀티내셔널 경영리더 양성이 목표다. 수동적이고 피상적인 다른 MBA 프로그램들과 달리 창의적이고 열정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한 경영 리더로서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기존의 고정된 틀에서 벗어나 인지적 · 감성적 자극을 유도하는 크리에이티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강의실에 의존하는 기존의 교육 방식과도 차별화하고 있다. 온라인 오프라인 과정 간 교차수강이 가능하다. 대표기업 CEO 등을 중심으로 한 멘토교수제를 도입,정치 경제 사회 문화 인문학에 대한 CEO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풍부한 현장 감각과 앞선 경영기법 등을 갖고 있는 경영자들의 남다른 사고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셈이다. CJ푸드빌 SK네트웍스 등 국내 유수 글로벌기업과 공동으로 '산학연계프로그램'도 진행해 왔다.

한국외대 MBA 과정은 주간과 야간과정으로 구성된다. 주간과정은 실무 중심이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개발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최신 경영학뿐 아니라 연계 학문 관련 이론과 사례 분석을 통해 열린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명문 대학의 MBA 교육과정을 참고해 정통 MBA 인재 배출을 지향하고 있다. 1 대 1 담임 교수제를 통해 대학원생 자신을 브랜드화할 수 있는 개별 경영 리더 브랜드 교육도 실시한다. 주간과정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하는 마케팅학과,한국외대의 강점인 외국어 및 지역학 등과의 유기적 학습교류를 통해 글로벌 문화 속에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멀티내셔널 경영전문가를 키우는 경영학과가 있다.

다양한 장학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등록 학생 수 대비 50% 이상에게 장학금 혜택이 돌아간다는 것도 한국외대 경영대학원의 장점이다. 2010학년도 전기 신입생 모집은 특별전형과 일반전형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특별전형 입학원서 접수는 10월26일~11월4일,면접은 11월7일이다. 일반전형은 11월16~25일까지 원서를 받아 12월5일 면접을 본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biz.hufs.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2173-2399,02-2173-2408)로 문의하면 된다.

박기호 기자 khpar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