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공장에서 점거파업 중인 쌍용차노조 간부 이모(34)씨의 아내 박모(29)씨가 20일 오후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자택에서 자살을 기도, 평택 굿모닝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경찰과 금속노조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께 안성 집에서 박씨와 함께 사는 친정어머니 조모(50)씨가 손자 2명(4살.생후 8개월)과 함께 외출했다 정오께 집으로 돌아와 박씨가 화장실에서 목을 맨 것을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당시 박씨는 화장실 커튼 봉에 넥타이 2개를 묶고 목을 맨 채 발견됐다.

박씨는 낮 12시50분께 평택 굿모닝병원으로 옮겨져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지를 받았으나 30여분 뒤 숨졌다.

병원 측은 "박씨가 도착한 직후 30분 이상 심폐소생술을 실시했지만 맥박이 잡히지 않았고 폐 손상도 심해 소생이 힘들었다"고 말했다.

박씨 집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안방에서 박씨가 평소 복용한 것으로 알려진 7월8일자 처방으로 기록된 안산의 모 대학병원이 처방한 약봉지가 발견됐다.

경찰은 조씨가 숨진 딸이 둘째 아이를 낳고 나서 산후우울증 증세로 대학병원에서 치료받은 전력이 있다고 진술함에 따라 이 병원을 상대로 박씨의 병원기록 등을 조사하고 있다.

장모의 연락을 받고 낮 12시40분께 평택공장에서 나와 병원에 도착해 이씨는 아내의 시신을 확인하고 나서 바닥에 주저앉아 오열했다.

이씨는 "경찰과 회사로부터 최근 소환장과 손해배상 서류 등이 집으로 계속 배달돼 아내의 스트레스가 심했고 심리적으로도 괴로워했다"며 "특히 1주일 전부터 극도로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말했다.

이씨는 이어 "아마도 어떤 직원들로부터 (남편이 점거농성하는) 이런 식으로 하면 큰일 난다는 얘기를 들고 나서 심리적 불안이 더해진 것 같다"며 더는 말을 잇지 못했다.

경찰은 유족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건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평택연합뉴스) 이우성 김동규 기자 gaonnuri@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