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사가 출간한 다이어트 분야 최고의 베스트셀러 '독한 것들의 진짜 다이어트'의 본문 내용중 일부를 한경닷컴을 통해 연재합니다.

잘못된 정보로 몸과 마음을 상하게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국내 최대 다이어트 커뮤니티 '성공 다이어트/비만과의 전쟁' 73만 명 회원이 검증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제시하겠습니다.


---------------------------------------------------------------------

185cm 몸무게 150kg → 98kg
직업 대학생 비만도 고도비만(비만 3단계) 목표 체중감량

---------------------------------------------------------------------

운동요법

하루에 1시간 이상 걷기. 그 후 조깅 30분씩. 1년 정도 이렇게 하니깐 30kg이 쑥 빠지더군요. 처음에는 운동장 트랙 400m 한 바퀴도 못 뛰었던 저인데 주변 분들의 도움으로 4달 정도 지나니 30분 이상 쉬지 않고 뛸 수 있게 되었습니다. 5km 마라톤에도 2번이나 참가해 2번 다 완주했어요. 살은 많이 빠졌지만 문제는 살이 쳐진다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헬스 등록!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하면서 쳐진 살도 돌아오고, 살도 빠졌습니다. 다이어트하시는 여러분에게 이런 방법 권유하고 싶습니다.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병행!

식이요법

아침 점심은 밥 한 그릇씩 꼭 챙겨 먹었습니다. 하지만 저녁은 1년 이상 굶었습니다. 요새는 저녁에 밥 조금 또는 고구마로 대체. 간식은 5시 전에 먹는 걸로 끝냈습니다. 술, 라면, 피자, 치킨 등 기름진 음식 절대 피함! 살 빼려면 술은 무조건 끊어야 합니다. 물은 하루에 2리터 이상 꼭 마십니다.

다이어트 후 달라진 점

우선 옷 사이즈가 바뀌니 좋아요. 허리 사이즈가 48인치에서 36인치로 변했습니다. 정말 행복해요! 저도 이제 당당히 쇼핑할 수 있다고요. 또 요새는 여자 분들이 호감을 보이시는 경우도 있어요. 자신감 100%!! 어디서든 당당해지고, 성격도 좋아지고, 사람 만나는 일이 즐거워집니다.

다이어터들께 한 말씀

솔직히 목표는 70kg대로 진입하는 것인데, 골격이 있어 더 빼면 무리가 올 것 같기도 하고요. 현재 목표는 85kg 정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본인과의 싸움입니다. 어려운 것 아니에요. 적게 드시고 운동하시는 것만 지키면 됩니다.

----------------------------------------------------------------------

다이어트 카운셀러 셀러오's Comment


자그마치 50kg을 날려버리셨네요. 남자의 경우 ‘표준 체중’보다 5kg 정도 더 많이 나가도 근육량이 많기 때문에 멋진 몸이 될 수 있습니다. 키 185cm인 남성의 표준 체중은 75kg입니다. 그러나 185cm에 75kg이면 말라 보이죠. 건강한 체성분 비율을 맞추는 것을 목표로 꾸준히 운동하고 식사조절을 하시면 아주 건강해 보일 것 같아요. 축하드립니다!

----------------------------------------------------------------------

[[ 두꺼운 팔뚝살을 없애자 ]]












다이어트가 당신의 인생을 바꾼다 - '독한 것들의 진짜 다이어트'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