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옷 속을 훤히 볼 수 있다는 광고로 화제를 몰고 온 '중국산 투시안경'이 한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국내에 유통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14일 포털검색사이트에 따르면 중국에 본사를 둔 한 기업이 최근 한국어로 된 인터넷 쇼핑몰을 개설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투시율 100%, 불만족시 즉시 환불!'이라는 문구와 함께 투시된 여성들의 알몸 사진들이 게재된 이 웹사이트에서는 선글라스형과 안경형, 뿔테형 등 3가지 투시안경이 개당 18만~25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전국의 늑대들을 위한 희소식'이라는 자극적인 문구로 선전중인 이 쇼핑몰은 14일 현재까지 구매자가 모두 800여명이라고 사이트에 게시해 놓고 있다. 게시판에는 제품을 주문했거나 이미 입금을 완료했다는 글도 하루 20여건 가까이 올라오고 있다.

'누드 글라스'로 이름 붙여진 이 투시안경은 적외선을 가시광선으로 변환하는 특수 필터를 통해 옷에서 반사된 가시광선은 차단하고 피부에서 반사된 적외선을 인식하도록 하는 원리로 작동한다고 쇼핑몰은 주장했다.

제품 소개란에는 투시안경으로 면제품은 투시되지 않지만 수영복 같은 나일론 재질은 75%까지 투시가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중국산 투시안경의 온라인 국내 판매 소식이 알려지면서 각종 검색사이트에서 '투시안경' 등이 실시간 검색순위 상위에 랭크되고 있다.

투시안경을 배달받아 사용해 봤다는 한 네티즌은 "여름이라 얇은 옷이 많아서 가슴은 확실히 보이지만 치마가 조금이라도 두꺼우면 안보인다"는 사용후기를 올려놓기도 했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투시 안경의 기능과 효과에 대해 여전히 의문을 나타내고 있다. 한 전문가는 "이론적으로 가능하고 미래에 이런 기술이 실용화될 수도 있겠지만, 지금으로선 관음증 욕망을 이용하려는 상술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투시안경의 국내 상륙 소식에 일부 누리꾼(네티즌)들은 큰 우려를 나타내며 당국이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나서 주목된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