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한 봄을 맞아 오랜만에 각종 친목 모임에 나가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다. 이런 자리에서 가장 신경쓰이는 건 외모에 대한 남들의 시선.얼굴에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저하돼 실제 나이보다 훨씬 더 나이가 들어보이는 것은 무척 고민스런 일이다.

주름이 생기는 근본 원인은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는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탄력섬유)의 양이 감소하기 때문이다. 얼굴은 다른 부위에 비해 피부 두께가 얇기 때문에 주름이 잘 생기게 마련이다.

주름을 개선하는 방법을 적절히 활용하면 실제 나이보다 10년은 더 젊어보일 수 있다. 우선 레이저를 이용한 'ST(Skin Tightening) 리프팅' 시술은 즉각적이고 일관된 효과를 나타낸다. 이 시술은 근적외선을 이용한 것으로 피부 표면을 냉각하면서 피부 속은 10㎜ 깊이까지 50도로 올려 늘어진 콜라겐을 즉각적으로 수축시킴으로써 새 콜라겐을 합성하는 방식이다. 효과가 유지되는 기간이 다른 레이저에 비해 매우 길다. 시술시간은 20~30분 정도로 짧고 과정도 간단하며 통증도 거의 없다. 시술 후 일상생활로 쉽게 복귀할 수 있어 20~30대 직장인이나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다. ST 리프팅과 마이크로 레이저필을 병행하면 효과가 상승한다. ST리프팅으로 얼굴 주름을 개선하고 마이크로 레이저필로 잡티 피부색소를 동시에 제거할 수 있다.

보톡스 주사요법은 반복적인 표정에 의해 생긴 이마 · 미간 · 눈꼬리 주름에 효과적이다. 보툴리눔균의 정제된 독소를 희석해 얼굴 표정을 만드는 근육에 주입함으로써 근육 수축으로 생긴 주름을 없애는 것이다. 주름 개선 효과는 주사 후 72시간 이내에 나타나며 4~6개월간 효과가 지속된다. 반복 시술이 필요하지만 간단하면서도 가장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보톡스를 근육층이 아닌 진피층에 주사함으로써 얼굴을 전반적으로 팽팽하게 해주는 리프팅 효과와 얼굴 턱선을 갸름한 V라인으로 만들어 어려보이게 하는 효과도 얻고 있다.

하지만 이미 깊이 자리잡아 버린 주름의 경우는 보톡스만으로는 효과가 다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필러 시술을 함께 병행하는 게 좋다. 필러 시술은 일상생활에 큰 부담 없이 간편하게 받을 수 있으며 시술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톡스 시술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입가의 팔자 주름,이마나 미간의 깊은 주름을 개선시킨다. 코를 세우거나 이마나 턱 볼 입술 등의 모양을 보기 좋게 만드는 데도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