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점점 따뜻해 지면서 가장 바쁜 여성들이 있다. 바로 4월, 5월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들이다. 바쁜 직장생활 속에서 혼수와 예식준비로 분주한 시간을 보내면서 웨딩촬영을 위한 외모 업그레이드에도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평생에 한번이자 여성으로서 가장 아름다워지고 싶은 순간이기에 더욱 외모에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성형수술을 하기에는 큰 부담이 되기 때문에 간단한 주사성형이나 지방이식 등을 이용한 간편한 교정성형들이 예비신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 고 있다.


▶ 시술시간 10분 내외, 주사성형

필러를 이용한 시술은 이전부터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시술시간이 10분 ~ 15분 정도로 짧은데다가 원하는 곳 어느 부위든 간단하게 시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필러는 시술의 흔적 없이 자연스럽고 효과에 대한 결과도 시술 직후에 바로 나타나기 때문에 결혼을 바로 앞두고 있는 예비신부들에게는 더욱 알맞은 시술이라 할 수 있다. 깊게 패인 골이나 주름 등은 필러로 채우는 방법으로 교정할 수 있으며 낮은 코의 콧등도 시술을 통해 오똑한 코로 만들 수 있다.

눈가주름, 미간주름과 같은 잔주름과 근육의 발달로 인한 사각턱은 근육을 마비시키는 효과가 있는 보톡스를 이용해 교정할 수 있다. 뼈를 깎는 수술 없이 간단하게 V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시술시간과 회복기간이 상당히 짧다는 큰 장점 때문에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예비신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 탱탱함과 볼륨은 지방이식

여성의 결혼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결혼식 전에 보다 어려 보이기 위한 방법으로 지방이식시술은 필수가 되고 있다. 얼굴 전체에 적당한 입체감과 특정 부위에 볼륨을 주면 보다 어려 보이는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웨딩촬영에서도 그 효과는 빛을 발휘한다.

주로 납작하거나 밋밋한 이마와 나이가 들면서 푹 꺼진 볼 살을 효과적으로 개선해줄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주름제거 와 피부의 질감이나 색조까지도 개선되는 효과까지 탁월하다. 특히 시술 결과에 대한 지속기간이 주사성형 보다 길다는 것과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는 큰 장점 때문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술 후의 회복기간도 3일 ~ 5일로 비교적 짧으며 통증이 거의 없고 자연스러운 교정이 가능하므로 예식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부들은 적극 고려할 만한 시술이라 할 수 있다.

서울 강남 압구정에 위치한 글로벌성형외과의 조성필원장은 “시간이 여유롭지 않은 예비신부들의 경우 너무 무리한 시술을 고려하기 보다는 외모의 단점을 조금씩 교정할 수 있는 개념의 주사성형이나 지방이식시술을 추천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예비신부뿐 아니라 예비신랑들의 문의도 많이 증가하고 있으며 개인별 맞춤 시술을 위해 다양한 패키지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지방이식의 경우에는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생착률이 뛰어나고 흡수율이 적어 시술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굉장히 높으며 회복기간이 짧아 예비 신부뿐 아니라 면접이나 그 밖의 중요한 일을 앞둔 많은 여성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고 이야기했다.

[도움말: 글로벌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조성필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