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음경확대수술법…이젠, “당당하게 목욕탕 가자”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얼마 남지 않았다. 명절이면 가족, 친지가 모두 한자리에 모여 함께 조상님께 드릴 차례 음식도 준비하고 이제껏 못 나누었던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설날 아침이 되면 남자들은 차례를 위한 깨끗한 몸가짐을 하기 위해 할아버지부터 어린 손자까지 모두 함께 목욕탕을 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조상님께 드릴 차례 상에 정성을 더하고 바르고 깨끗한 몸가짐으로 조상님을 맞이한다는 뜻일 것이다.

하지만 가까운 가족이나 친지들 임에도 불구하고 함께 목욕탕을 가기 꺼려하는 남성들이 있다. 바로 왜소콤플렉스가 있는 남성들이다. 콤플렉스를 느끼는 데에 어디 가족, 친지가 따로 있을까. 함께 목욕탕을 가자는 형제들 말에 몸 안 좋은 것 같다며 빠질 핑계를 대보지만 안 좋은 것은 몸이 아니라 왜소콤플렉스를 겪고 있는 마음일 것이다.

맨파워비뇨기과 강남센터 권순생 원장은 “대한민국 성인 남성들의 평균 성기 크기는 7.5cm으로, 발육 과정에서 문제가 있었거나 선천적인 원인에 의해 성인이 된 후에도 정성적으로 자라지 못해 음경의 길이가 4cm 이하를 음경 왜소증라고 부른다.”고 설명했다.

해부학적으로는 4cm 이하를 음경 왜소증이라고 정의하고 있으나 음경은 남성의 상징으로 불리고 어떤 면에서는 남성의 자존심을 대변하기도 하는 중요한 곳이기에 4cm 이상이라도 콤플렉스를 느낄 수 있다.


◇10분 만에 확대 ‘서브큐’

왜소콤플렉스가 있지만 수술은 왠지 무섭고 엄두가 안 난다면 서브큐 확대 방법이 있다. 미FDA 승인을 획득한 레스틸렌을 이용한 비수술적 방법의 필러 주입을 통해 흉터가 없을 뿐 아니라 개인차가 있지만 보통 10~20분 정도의 주입 시간이면 시술이 끝난다는 것이 장점이다.


◇수술 한 번으로 해결 ‘원스탑 확대술’

원스탑 라이오플란트 확대술은 음경확대뿐 아니라 귀두확대, 길이연장, 조루치료까지 한 번에 해결 가능한 수술 요법이다. 라이오플란트는 저장 진피 또는 대체 진피 등으로 미FDA를 획득한 안전성이 뛰어난 재생물질이다.

포경수술 부위를 이용하여 따로 흉터가 생기지 않으며 수술시간은 약 1시간 내외로 복합시술 시 개별적 시술보다 회복속도가 빨라 따로 입원이 필요 없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내 진피로 수술 ‘자가진피 음경확대술’

엉덩이, 허벅지 등에서 본인의 진피를 떼어내 음경에 이식하는 수술법으로 본인의 신체조직의 일부를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으나 수술 후 흉터가 남는다는 단점이 있다.

음경확대 수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반드시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여 시술 받는 것이 콤플렉스를 완벽하게 극복하는 방법일 것이다.

<도움말=멘파워비뇨기과 강남센터 권순생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