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유통 분야에 인재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14일 패션분야 전문취업정보업체 패션워크와 판매사원 전문취업포털 샵마넷에 따르면 태진인터내셔널과 엘오케이, 자라, 엘레강스스포츠, 에이비씨마트, 코오롱 등에서 패션·유통 분야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자라리테일코리아의 자라는 다음달 2일까지 신입판매사원과 캐셔, 경력점장을 모집한다. 캐셔와 경력점장의 지원자격은 영어회화 가능자이다. 전형방법은 서류전형 후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거쳐서 채용되며 입사지원은 샵마넷에서 입사지원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hr@kr.inditex.com)지원을 해야 한다.

엘오케이는 랑콤과 비오템, 슈에무라, 알마니· 폴로 향수, 키엘 등 프랑스계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1월중에 뷰티매니져를 뽑는다. 슈에무라 신제품 런칭행사에서 행사지원을 하게 되고 2월 한 달 간 행사지원 평가 후 정규직 채용 기회가 부여된다. 복지는 주5일제, 퇴직금누진제, 경조금, 경조휴가, 연차제도, 연간 4회 40만원 상당 상품제공, 의료비· 출산비 지원, 근속에 따른 포상제도, 인센티브 등 다양하다. 입사지원은 1월 중 정원이 완료될 때까지 모집한다.

엘레강스스포츠의 POM디자인은 전국매장 샵매니저와 판매사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샵매니져는 15년이상, 준매니져는 10년 이상, 일반SM은 5년 이상의 경력이 필요하고 제출서류는 사진이 필히 첨부된 이력서와 실무·경력 위주의 자기소개서가 필요하며 이메일(kirara_79@nate.com) 또는 샵마넷을 통해서 지원을 하면 된다.

슈즈멀티샵 에이비씨마트코리아는 전국 매장에서 점장과 신입사원을 모집하며 사진을 포함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받고 있다. 점장은 29~32세 신입사원은 20~28세 지원가능하다. 또 동대문 굿모닝시티점에서는 새벽 근무가 가능한 구직자를 우대하고 있다.

가쉽걸, 섹스 앤드 더 시티,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등에서 PPL광고를 진행한 태진인터내셔널의 케이트스페이드는 수입잡화품목의 매니저와 시니어, 주니어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남녀무관이며 73년생 이후 출생자만 가능하다. 별도의 인센티브제도가 적용이 되며, 영어와 일어 회화가능자를 우대한다. 학력은 보지 않는다. 지원방법은 샵마넷을 통해서 온라인 입사지원과 본사 방문을 통한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코오롱그룹의 패션계열사인 FNC코오롱과 코오롱패션, 캠브리지에서는 2009년 첫 패션분야 경력사원 공채를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브랜드영업관리, 의류용품상품기획, 원가기획관리, 의류디자이너, 경영지원, 의류판매, 의류패턴분야 등이다. 지원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양식을 받아 온라인 입사지원을 하면 된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