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연말 모임이 가득한 12월.다가오는 해를 준비하는 것보다 연말에 있을 파티와 모임을 준비하는 데 마음이 더 분주할 것이다.

요즘은 천편일률적이며 화려한 것만을 강조한 것이 파티룩의 전부가 아니라 때와 장소에 맞추어 얼마만큼 '센스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느냐가 관건이다.

'SK-II 클라이맥스 파티'에서 만난 두 패셔니스타,장진영과 김희애를 통해 파티의 주인공이 되는 스타일을 비교해 보았다.

#의상 화려할수록 메이크업ㆍ헤어는 심플하게

드라마 '로비스트'에서 고혹적인 섹시함을 보여주고 있는 장진영.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파티의 주인공답게 마치 '요정'과 같은 모습으로 파티에 등장했다.

발랄해 보이면서도 섹시한 스타일의 파티룩은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장진영은 라우렐의 도트 무늬 블랙컬러 미니 탑 원피스로 발랄하면서도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의상을 선택했다.

짧은 길이의 플레어 스커트 스타일 원피스는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블랙 컬러를 여성스럽고 섹시한 스타일로 커버해주었고,레드 컬러의 미니 클러치 백은 발랄함에 고급스러움을 더해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뤄 준 것.

의상이 화려할수록 메이크업이나 헤어 스타일은 심플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오래 전부터 장진영의 헤어와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이희 원장에게 오늘의 파티룩 컨셉트를 물었다.

"장진영이 입은 스타일이 화려하기 때문에 내추럴한 메이크업이 잘 어울려요.

SK-II의 뿌리는 파운데이션을 사용,섬세하면서도 빛나는 피부로 연출한 뒤 피치톤의 치크를 사용해 얼굴에 생기를 살려주었죠.아이 메이크업은 생동감을 주는 누드 베이지 위에 짙은 블랙 아이라인을,립은 자연스러운 베이비 핑크를 발라 눈매만 살짝 강조해주는 도도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표현했어요."

#늘 메던 가방 대신 '빨강 클러치백'으로 포인트

우아함,당당함,섹시함,도도함,청순함까지.김희애가 스타일링을 통해 보여주는 색은 정말 다양하다.

연말 파티룩을 연출한 김희애는 여느 때보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의 스타일을 보여줬다.

흑백영화 속의 한 여주인공과 같은 느낌.랄프 로렌의 심플한 탑 원피스와 단아해 보이는 DKNY 볼레로에 레드 컬러의 콜롬보 클러치백으로 포인트를 줘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 것.

메이크업은 순수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내추럴한 톤을 기본으로 했다.

탄력 에센스가 함유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입체감을 살리는 데에 중점을 뒀다.

얼굴의 윤곽을 표현해 주고,아이라인은 조금 더 길게 그려 그윽해 보이도록 했으며 선을 이용해 눈을 깊고 진하게 표현했기 때문에 입술은 누드 톤으로 마무리했다.

헤어스타일은 단아한 보브 스타일의 단발에 언밸러스한 길이로 시크한 느낌을 더해주었다.

#복고풍 블랙&화이트 미니드레스에 '퍼 숄' 도도해 보여

복고적인 스타일과 블랙 & 화이트가 유행할 전망이다.

파티에서 눈에 띌 수 있는 튜브탑이나 올해를 휩쓴 미니 원피스의 트렌드,여기에 볼레로나 퍼 소재의 숄을 매치해 도도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연출해 보자.또한 고급스러움을 위해 심플한 다이아몬드 등의 파인(fine) 주얼리나 볼드한 원석 액세서리,클러치백과 같은 패션 소품을 이용해 파티 스타일에 포인트를 주도록 한다.

파티를 즐기던 중 실내의 열기와 알코올로 인해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는 경우를 대비,몇 가지 노하우를 익혀두는 센스를 발휘해 보자.먼저 수정 메이크업을 위해 거울을 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는 뿌리는 타입의 SK-II 파운데이션을 이용하면 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균일하게 커버할 수 있다.

두 번째,디올의 주얼 목걸이 등 액세서리 모양의 립글로스를 몸에 착용해 아무도 모르게 촉촉한 입술을 만들어 주도록.

세 번째,몸에 밴 술 냄새를 지우기 위해 가는 펜 모양의 포터블(portable) 향수를 클러치 백에 넣어두자.네 번째,늦은 시간 귀가와 밤새 서 있어서 피곤해진 당신이라면 평소보다 두꺼운 메이크업을 지우기 위해 이중 세안하는 것도 괴로운 일.맥의 티슈타입 메이크업 리무버를 사용하면 한번에 포인트 메이크업부터 베이스까지 화장을 지울 수 있어 간편하다.

브레인파이 대표ㆍ스타일 칼럼니스트 http://www.cyworld.com/venus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