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못 보는 5살 피아노 신동이 화제다.

그 주인공은 최근 SBS TV '생방송 투데이'와 '놀라운 대회 스타! 킹'을 통해 잇따라 소개된 유예은 양.
태어날 때부터 앞이 안 보이는 예은이는 세 살 때 아버지가 들려준 노래를 곧바로 피아노로 연주하면서 천재의 면모를 보였다.

예은이는 지금까지 누구에게 피아노를 배워본 적이 없다.

하지만 세 살 이후 한번 들은 곡은 곧바로 피아노로 연주해내는 '절대음감'을 과시하고 있다.

1월 말 '생방송 투데이'를 통해 처음으로 세상에 소개된 예은이는 3일 오후 방송된 '놀라운 대회 스타! 킹'에서 다시 한번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일반인이 재능을 뽐내는 프로그램인 '놀라운 대회 스타! 킹'에서 예은이는 '5살 천재 모차르트'라는 설명과 함께 무대에 올랐다.

앞을 못 보는 탓에 MC인 강호동에게 "피아노가 어디에 있느냐"며 피아노의 위치를 물은 예은이는 피아노 앞에 앉은 후에는 '엘리제를 위하여' '즉흥환상곡' 등의 연주곡을 자연스럽게 선보였다.

이어 패널로 출연한 가수 노사연의 노래 '만남'에 맞춰 반주를 하기도 했다.

눈이 안 보이고 아직 손가락의 길이가 짧은 까닭에 연주가 부분부분 정확하지는 않았지만 보는 이가 감탄하기에 충분했다.

예은이의 사연이 더욱 화제가 되는 것은 그가 입양아라는 점 때문이다.

예은이의 부모는 예은이가 앞을 못 본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입양을 했는데 심지어 예은이의 아빠는 전신지체 1급의 장애인이다.

몸을 움직이지 못하는 아빠는 대신 컴퓨터를 통해 각종 음악을 예은이에게 들려주며 예은이의 음감을 키워줬다.

이날 방송에 나온 예은이의 엄마는 "우리가 아이를 낳지 못해 예은이를 입양했다"면서 "예은이가 좋은 피아노 선생님을 만났으면 하는 게 바람"이라고 말했다.

방송 직후 누리꾼들은 프로그램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예은이 정말 감동입니다' '감동 감동 예은이' 등의 글을 올렸다.

'놀라운 대회 스타! 킹'의 서혜진 PD는 5일 "처음에는 예은이가 방송을 통해 개안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주선해주고 싶었는데 알고 보니 예은이는 수술로도 회복될 수 없는 상태라고 한다"면서 "지금 예은이에게 해줄 수 있는 일은 좋은 피아노 선생님을 구해 절대음감을 살려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놀라운 대회 스타! 킹'에서 1승을 한 예은이는 2연승에 도전하며 10일 다시 방송에 소개된다.

이 프로그램에서 마지막 관문인 3연승을 달성하면 500만 원의 상금을 받는다.

한편 서 PD는 "현재 예은이를 위해 장애인 영재학교 오디션을 예약해놓은 상태"라고 전했다.

(서울연합뉴스) 윤고은 기자 prett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