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비(본명 정지훈ㆍ24)가 한국 엔터테이너 최초로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발표하는 '2006년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인물 100'(타임 100)에 선정,오는 8일 미국 뉴욕 링컨센터에서 열리는 '타임 100' 파티에 공식 초청받았다.

타임은 30일 오전(현지시간) '타임 100' 명단을 발표했으며 비는 한국의 연기자 겸 가수이자 아시아의 스타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비는 타임이 3주간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한 '아티스트&엔터테이너' 부문 영향력있는 인사 투표에서도 리안 감독에 이어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30일 비의 소속사에 따르면 최근 타임측은 비의 '타임100' 선정 소식을 알려오면서 "인터넷 투표는 참고 사항은 되지만 100명의 리스트에 선정되는 데 영향을 주지 않는다. 이 리스트는 타임의 편집인들과 심사위원단의 의견을 통해 만들어진다"고 설명했다고 밝혔다.

부산에서 박찬욱 감독의 영화 '싸이보그지만 괜찮아'를 촬영 중인 비는 이 소식을 전해듣고 "정말 가슴이 벅차오른다.

그간 열심히 노력하며 살아온 방식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는 이 행사 참석을 위해 7일께 뉴욕으로 떠난다.

한편 그간 한국인으로 '타임 100'에 선정된 인물로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황우석 전 서울대 교수,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등이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