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렵민족이 선조인 O형은 고기 중심의 식사와 격한 운동을 병행하도록 한다.


인류사에서 가장 오래된 혈액형인 O형은 주로 집단적으로 수렵생활을 한 수렵민이 선조로 동물성 단백질이 에너지원이었다. O형의 선조는 고기 중심의 고단백질 식사를 하면서 심하게 몸을 움직이는 생활을 했다.


◆곡류와 두류는 피하자


O형의 소화기관은 튼튼하며 강한 면역성을 지녔지만 유제품이나 곡류를 잘 소화하지 못하는 약점을 가지고 있다. 빵이나 파스타 같은 곡류,두류에 포함돼 있는 레크틴은 O형에게 있어 칼로리를 에너지로 연소시키는 기능을 약하게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능한 한 피하는 것이 좋은 식품이다.


◆주의사항


① 다이어트 중에는 신진 대사를 높이는 간이나 생선류,녹색 야채 등과 함께 칼로리를 효율 좋게 소화시키는 운동을 동시에 진행하도록 한다.


② O형은 위산이 많아 고기를 잘 소화시키는 편이다. 단 위산이 과다하게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야채나 과일을 균형 있게 섭취하도록 한다.


③ 소화기관을 알칼리성으로 만드는 매실,살구,건포도 같은 과일은 위의 산성이 강해지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권할 만하다.


④ 비타민 K가 많이 함유돼 있는 브로콜리나 시금치는 O형의 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다.


⑤ 파인애플 주스는 부기나 장에 가스가 쌓이는 것을 방지해주므로 다이어트에 최적인 음료.


⑥ 유제품을 잘 소화시키지 못하는 체질이라고는 하지만 유제품 속에 많이 포함돼 있는 칼슘은 인체에 중요한 영양소다. 가능하다면 매일 알약을 복용하더라도 부족한 칼슘을 보충하도록 한다.


⑦ 체질적으로 약한 부분을 보충하기 위해 소화기나 면역계 기능을 정리해주는 페퍼민트를 보충해주어야 하는데 로즈계열의 허브티를 마시면 좋다.


⑧ 위산을 분비시키는 커피는 가능한 줄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