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을 찾으면 다채로운 머드축제를 즐길 수 있다.

보령머드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申俊熙)는 머드 화장품의 우수성 홍보 및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 16-20일 대천해수욕장에서 제4회 보령 머드축제를연다고 8일 밝혔다.

'신비의 머드 테마 랜드 체험'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 축제는 수요자 중심의 관광객 체험 프로그램을 위주로 머드 체조장, 머드 미끄럼틀, 사각 머드탕, 머드 디스코텍, 머드 체험 랜드 통과하기, 머드 사진촬영대회, 매머드 축하공연 등 12종의 다양한 체험 행사로 꾸며져 남녀노소 모두 다른 축제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신기함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추진위는 이 같은 다양한 행사와 함께 체류형 관광객 유치를 위해 인근 관광지를 돌아 보는 관광코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추진위는 이 축제에 70여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유치, 2천억원의 관광 파급효과를 거두기로 하고 행사 일정, 인근 관광명소, 교통, 숙박, 음식 등의 정보를 제공할수 있는 홈페이지(www.festivadventure.com)를 개설하는 등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추진위 관계자는 "관광객이 직접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외에 인근 관광지 순환버스 운행 등 고객 중심의 행사가 되도록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령=연합뉴스) 임준재기자 limjj21@yonhapnew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