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항 원사 병역비리 사건''을 수사중인 국방부 검찰단(단장 서영득 공군대령)은 26일 박씨와 관련된 1백여건의 병역비리 미결사건중 정·관계 등 사회지도층 인사들의 연루 혐의를 일부 파악,중간 연결고리를 찾는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군 검찰은 지난 2월 해체된 검·군 합동수사반 병역비리 수사에서 포착된 15건의 비리사건중 7∼8건에 정치인 자제들이 연루된 것으로 파악,이 부분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군 검찰은 검·군 합동수사반의 지난 1년간 조사결과를 토대로 박씨를 집중 추궁하는 한편 그간 합수반 조사를 받았던 사회고위층 인사들과 병역비리 혐의로 구속수감된 전·현직 군의관 및 병무청 직원 등을 이번주중 차례로 재소환, 관련 부분을 집중적으로 캐기로 했다.

수사결과 박 원사는 98년5월25일 공식수배된 이후 서울 용산구 동부이촌동 현대아파트 33동에서 은신해왔으며 검거 직전까지 6천8백만원을 갖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군 검찰은 박씨의 은신처인 용산구 동부이촌동 현대아파트에서 압수한 전자수첩을 제작업체인 일본 S사로 보내 지워진 내용을 복원토록 협조를 요청했다.

군 검찰은 27일 오전 군무이탈과특정범죄가중처벌법(뇌물수수) 위반 혐의로 박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할 방침이다.

최승욱 기자 swcho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