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 관한 모든 것은 우리에게 맡겨라''

전자상거래 전문기업 한솔CSN의 자동차 전문사이트인 오토스클럽(www.autosclub.com) 사업부원들은 모두 자동차 박사임을 자처한다.

오직 차와 운전자만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고민하는 마니아들이기 때문이다.

오토스클럽은 자동차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를 지향한다.

오토스클럽은 보험 주유할인 정기검사대행 폐차 출장수리 등의 부가서비스는 물론 차량용품과 유류까지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회원 차량에 대한 입체적 전문 관리시스템인 ALC는 오토스클럽이 자랑하는 혁신적인 차량관리제도다.

이를 통해 구매에서부터 정비 수리 중고차처리 폐차 등 차량의 라이프사이클에 맞게 세심한 관리를 받을 수 있다.

오토스클럽 사업부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자동차 사이버거래를 개척한 주역이기도 하다.

자동차 판매업체들이 인터넷 판매를 주저하고 있던 지난해 오토스클럽은 과감히 온라인시장에 뛰어들어 국내의 모든 자동차를 최저가격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5백대를 온라인으로 팔았다.

올해는 1천대를 판매할 계획이다.

오토스클럽은 올해 자동차산업의 새로운 수익모델을 개발해 대박을 터뜨린다는 야심을 갖고 있다.

오토스클럽 부서원들은 늘 목이 아프다.

고객들의 차량 스케줄을 꼼꼼하게 챙기기 위해 이곳저곳에 바쁘게 전화하는 게 일상이 됐기 때문이다.

그러나 아직 고객 개개인에게 맞춤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에는 미치지 못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에 더욱 분발할 작정이다.

이준호 팀장 onibaba@hanso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