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5월 서울대 재학생들이 만든 수학학습서 "매스포유"(math4U)시리즈를 출간,화제를 모았던 소담출판사가 이번에는 신개념 영어학습서 시리즈를 내놓아 또 한번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소담출판이 내놓은 영어학습서 시리즈는 "우쒸! 기본영어"와 "우쒸! 수능영어".

현직 교사와 학원강사가 함께 만든 학습서다.

"기본영어"에서는 체계적인 문법정리를 통해 독해를 쉽게 할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꾸몄다.

"독해를 자신있게 요리하는 요령 8가지"와 "재미있는 영어표현"을 쉬어가는 페이지를 각 단원 끝에 실어 학습흥미를 유도했다.

전체 6단원,18장으로 이뤄진 "수능영어"의 경우 유형별 독해문제를 해설과 분석을 곁들여 수록했다.

각 장마다 수능 유형분석과 함께 수능에서 출제된 문제가 실려있다.

소담출판은 획기적인 아이템인 "아이스크림영어"도 준비중이다.

이에 앞서 내놓은 매스포유 시리즈는 구어체 사용과 온라인(www.math4U.net)상에서의 "애프터 서비스"로 학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이 때 나온 "수학,이제 너를 뽑아 버리고 싶다"(공통수학),"수학,이제 너를 버리고 싶다"(수학I),"수학,이제 너를 먹어 버리고 싶다"(수학II) "수학,이제 너를 풀어버리고 싶다"(풀이집)등은 지금도 인기다.

소담출판은 "광수생각" "베스트셀러 월드북"등을 펴내 주목을 받았던 업체다.

주로 대학생으로 짜여진 과목별 저자와 10여명의 현직 교수.교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학습서를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