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교육의 스스로 학습법은 교사와 학생간 1대1 맞춤 교육이 가능하도록 고안된 과학적인 학습 시스템입니다"

재능교육 김용전 학습시스템담당 이사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가장 효과적인 교육방법은 1대1 개인별.능력별 학습"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재능교육은 다른 학습지업체와는 달리 유독 평가시스템을 강조한다.

김 이사는 "학습목표 달성 여부를 체크한뒤 컴퓨터로 정밀분석한 평가자료를 바탕으로 틀린 원인을 분석하는 평가시스템은 재능교육만의 강점"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특히 어린이 개개인의 능력에 알맞는 출발점을 잡아주고 학습하도록 하려면 "무엇을 모르고,왜 틀렸는지,그 원인은 무엇이고,어떤 점을 보강해야 하는지"를 정확하게 "진단-처방-치료"해 주는 평가시스템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김 이사는 그 해답이 "J백신 프로그램"에 담겨 있다고 말한다.

그는 "J백신 프로그램은 개개인의 학습능력을 정확히 진단하고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치료해주는 개인별.능력별 교육시스템평가 시스템"이라고 설명했다.

J백신 프로그램의 최대 자랑거리는 1만2천7백59가지의 방대한 오답사례별 분석 시스템.아이마다 틀린 원인을 찾아내 각각에 맞춘 최적의 "처방"을 내려준다.

김 이사는 "스스로 수학의 경우 전체를 2천17개의 학습목표로 나누고 이를 학습하는 순서에 따라 철저하게 계열화해 놓았다"고 말했다.

김 이사는 "여러번 시행착오를 거쳐 차츰 나아진다는 학습 이론은 잘못된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는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부터 정답을 맞추도록 해 성취감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서는 스스로 학습시스템 처럼 정확히 진단하고 올바른 학습출발점을 설정해주는 과학적인 학습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